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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Boolean을 이용하여 받침대 부분을 빼야한다. 일반적인 boolean을 실행하게 되면 계산을 완전히 하지 못해 일부 면이 남게 된다.

설정된 도형을 빼내기 위해 커맨드패널의 create- geometry - compound objects - object type - proboolean 버튼 클릭 롤아웃의 satrt picking 버튼 클릭한후 parameters

롤 아웃의 operation 항목에 있는 subtraction을 선택한다.

쉽게 빠르게 연산하는 Proboolean : 객체를 연속적으로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작업을 할 수 있다.

1. pick boolean : start picking : boolean 연산을 완성하는데 사용할 객체(operand)를 선택합니다. Operand B를 선택할 때 booleans 객체의 [pick boolea] 롤아웃 설정에

따라 operand B를 reference, move, copy, instance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parameters

operation

Union : 서로 겹쳐있는 객체를 합친다.

Intersection : 서로 겹쳐있는 객체에서 공통되는 부분만을 추출한다.

substraction : operand A에서 Operand B와 겹치는 부분을 빼냅니다

merge : 그룹 형식으로 합친다

display : boolean 의 결과 상황을 설정한다

result : boolean 연산의 결과를 나타낸다. 즉 boolean 객체 자체를 나타낸다.

operands:boolean 결과 대신 operand를 나타낸다.





아래는 예제이다. 간단하다, 그렇지만 도형의 vertext등이 뒤집어 지는 경우가 간혹 생긴다.

도형 두개를 중첩 부분이 생기도록 생성한다.






create - compound objects 클릭












하단에 Proboolean 선택한다







start picking 하여 상대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삭제한다.









위와같이 ProBoolean 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