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spline rendering 파라미터 설명
2D 도형에 두께를 표현하는 Rendering : 2D로 그려진 도형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convert to]에서 convert to editable spline 을 선택하면 rendering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2D 도형에 두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editable spline의 rendering : rendering 메뉴는 커맨드 패널에서 cretae - shapes - splines- object type에 있는 명령을 사용하거나 editable spline을 사용할 때 나타나며
2D 도형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rendering 파라미터 설명
enable in renderer : 체크하면 렌더링 시 두께가 나타난다.
enable in viewport : 체크하면 화면에서 두께가 나타난다
user viewport settings : 체크하면 아래의 viewport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generate mapping coords. : 체크하면 기본적인 매핑 좌표계를 지정한다.
real-world map size : 체크하면 맵 소스의 실제 크기를 지정하며 generate mapping coord.를 체크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viewport: user viewport setting을 체크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에 나타나는 두께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renderer : 렌더링 시 나타나는 두께 옵션을 지정한다.
radial : 원 형태의 단면을 만든다.
thickness : 단면의 두께를 지정한다.
sides : 단면의 변의 수를 지정한다.
angle : 단면을 회전 할 수 있습니다.
rectangular : 사각형의 단면을 만든다.
length : 사각형의 세로 방향 길이를 지정한다.
width : 사각형의 가로방향의 길이를 지정
angle : 사각형의 단면을 회전할 수있다.
aspect : 사각형의 가로, 세로 비율을 지정한다.
auto smooth : 체크하면 자동으로 면과 면 사이를 부드럽게 지정한다.
threshold: 면과 면 사이의 각도를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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