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modifier 명령어 모음
기타2014. 6. 4. 19:00
modifier 명령어 | |||||||||||||||||
editable poly - vertex나 선 선택후 한 뷰포트에서 view align 해준후 다시 중점 맞추고싶은 화면에서 alt +a(align)해주면 중점을 맞출 수 있다 | |||||||||||||||||
target weld로 정점들을 정렬한다(쓸모 없는 포인트들을 없앰) | |||||||||||||||||
cut (alt+c)로 불안정한 면 (점이 면으로 되어있지않고 선안에 있는 경우)사각형이 될 수 있도록 잘라준다 | |||||||||||||||||
chamfer - edge chamfer amount : 각이진 모서리들을 선택후 값 2 입력후 ok | |||||||||||||||||
cut 해준후 edit edges의 connect로 선을 연장시키고 다시cut로 불안정한 면을 정렬(사각형을만든다)한다. | |||||||||||||||||
edge 선택후 사선으로 지나가는 모서리 선택후 remove로 면에서 제거 | |||||||||||||||||
다른 부분과 마주치는 모서리 선택후 chamfer -edge chamfer amount 를 4를 준다. Vertex선택후 chamfer로 인해 3개로 된 정점을 target weld를 사용하여 2개가 되도록 수정한다 | |||||||||||||||||
chamfer 줄대는 2,3,4 등 다양하게 줘서 부드럽게 할 수있다. | |||||||||||||||||
extrude 로 들어간 부분 표현 | |||||||||||||||||
modifier List - Edit Poly - 하단 메뉴 Bridge 누르면 선택된 면과 면이 연결된다 | |||||||||||||||||
modifier 스택에 show end result on/off toggle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모디파이어 설정해준 상태에서 아래 스택을 수정할 수있다 | |||||||||||||||||
chamfer로 인해 3개로 벌어진 정점들은 target weld로 두 점으로 정리한다. | |||||||||||||||||
selection modifiers | world-space modifiers | ||||||||||||||||
1 | mesh select | 5 | camera map (WSM) | 14 | affect region | 35 | Lattice | 56 | poly select | 77 | subdivide | ||||||
2 | patch select | 6 | displace mesh (wsm) | 15 | attribute holder | 36 | Linked Xform | 57 | preserve | 78 | substitute | ||||||
3 | poly select | 7 | hair and fur (wsm) | 16 | bend | 37 | mapscaler | 58 | projection | 79 | surfdeform (wsm) | ||||||
4 | vol.select | 8 | patchdeform (wsm) | 17 | camera map (WSM) | 38 | massFX Rbody | 59 | prooptimizer | 80 | symmetry | ||||||
9 | pathdeform (wsm) | 18 | cap holes | 39 | material | 60 | push | 81 | taper | ||||||||
10 | point cache (wsm) | 19 | cloth | 40 | materialbyelement | 61 | quadify mesh | 82 | tessellate | ||||||||
11 | subdivide (wsm) | 20 | deletemesh | 41 | mCloth | 62 | relax | 83 | turbosmooth | ||||||||
12 | surface mapper(wsm) | 21 | deletepatch | 42 | melt | 63 | rippel | 84 | turn to gpoly | ||||||||
13 | surfdeform (wsm) | 22 | disp approx | 43 | mesh select | 64 | select by channel | 85 | turn to mesh | ||||||||
23 | displace | 44 | meshsmooth | 65 | shell | 86 | turn to patch | ||||||||||
24 | edit mesh | 45 | mirror | 66 | skew | 87 | turn to poly | ||||||||||
25 | edit normals | 46 | morpher | 67 | skin | 88 | twist | ||||||||||
26 | edit patch | 47 | multires | 68 | skin morph | 89 | unwrap UVW | ||||||||||
27 | edit poly | 48 | noise | 69 | skin wrap | 90 | UVW map | ||||||||||
28 | face extrude | 49 | normal | 70 | skin wrap patch | 91 | UVW mapping add | ||||||||||
29 | FFD 2*2*2 | 50 | optimize | 71 | slice | 92 | UVW mapping clear | ||||||||||
30 | FFD 3*3*3 | 51 | patch select | 72 | smooth | 93 | UVW x form | ||||||||||
31 | FFD 4*4*4 | 52 | patchdeform | 73 | spherify | 94 | vertex weld | ||||||||||
32 | flex | 53 | pathdeform | 74 | squeeze | 95 | vertexpaint | ||||||||||
33 | houdini_ocean | 54 | physique | 75 | STL check | 96 | vol.select | ||||||||||
34 | HSDS | 55 | point cache | 76 | stretch | 97 | vraydisplacementMod | ||||||||||
98 | vrayhiarfarmMod | ||||||||||||||||
99 | Wave | ||||||||||||||||
100 | Welder | ||||||||||||||||
101 | Xfor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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