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 라즈베리파이 | ARM | 리눅스 | Qt | 딥러닝


3ds max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카메라

오브젝트 타입에 두가지가 있습니다.

타겟과 프리

무엇이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것이 target camera를 해줬을 때입니다.








이것은 free camera입니다.



두가지 카메라를 그림만 보셔도 이해가 되지요?


각 특징을 비교한 글입니다.

target camera : 특별한 타겟을 기준으로 시점을 바라보게 하는 카메라. 일반적으로 사용

free camera : 카메라가 향한 방향을 시점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바라보는 일인칭 시점 또는 자동차에달린 카메라 같은 장면을 연출할때 유용하게 사용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import and export file 정리  (0) 2014.05.18
멘탈레이 재질 완벽 정리  (0) 2014.05.18
3ds max 다양한 렌더러가 존재하는 이유  (0) 2014.05.17
3ds max 라이트 분석  (0) 2014.05.17
3ds max 투명한 재질과 굴절  (0) 201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