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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 max 거울반사 text 제작

1. text 로 글자 생성

2. modifier - bevel 선택

3. level 3까지 선택한후 height 설정

4. 문자를 구부리기 위해 modifier - bend

그림자넣기(반사)

1. plane 으로 바닥을 그려준다

2. plane 의 메테리얼 재질에서 blinn 값을 0 , 0 , 0으로 지정해준다

3. 메테리얼 설정 - maps-reflection - flat mirror를 선택 , reflection 값을 50으로 합니다.

4. 바닥 객체에 해당하는 [Plane]의 면 번호를 지정하기 위해 [Flat Mirror Parameters]에서 [Render] 항목의 [Apply to Faces with ID]를 체크합니다.

[Flat Mirror]는 평평한 객체에만 지정할 수 있는 반사 맵입니다. 반드시 반사시키고자 하는 면의 번호를 지정해야 하는데, Plane의 윗면 번호가 ‘1’입니다.

5. 텍스트 선택후 [Blinn Basic Parameters]에서 [Diffuse]의 색상을 노란색 계열로 지정합니다. 빛이 발산되는 효과를 지정하기 위해 [Self-Illumination]의 [Color]를 체크하고, 색상을 빨간색 

계열로 지정한 후 Assign Material to Selection()을 클릭












결과물이다. 매우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