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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오디오 스트리밍, 인코딩/디코딩, 재생, 편집 등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처리

 

1.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 (General Multimedia Frameworks)

libcamera, V4L2, FFmpeg

 

2. 특정 OS/플랫폼용 카메라 및 미디어 API (Platform-Specific Camera & Media APIs)

운영 체제나 플랫폼에 특화되어 해당 시스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스택에 최적화된 API들입니다.
- Android Camera API (camera2 API):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카메라 기능을 제어하고 사진 및 비디오를 캡처하기 위한 주된 API

- iOS/macOS Camera & Media Frameworks (AVFoundation, Core Media): 애플의 iOS 및 macOS 플랫폼에서 카메라 접근, 사진 및 비디오 캡처, 미디어 처리 및 재생을 담당하는 프레임워크

- Windows Camera API (Windows.Media.Capture): Windows 10/11 및 UWP(Universal Windows Platform)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메라에 접근하고 사진 및 비디오를 캡처하는 데 사용되는 API

 

3. 특정 하드웨어/산업 표준 API (Hardware-Specific / Industrial Standard APIs)
특정 하드웨어 제조사나 산업 표준을 따르는 카메라 및 이미지 처리 API입니다.

- USB Video Class (UVC): USB를 통해 연결되는 웹캠과 같은 비디오 장치가 통신하는 방식을 정의하는 표준

- OpenCL / CUDA (GPU Computing APIs): 직접적으로 카메라 API는 아니지만, 획득된 이미지 및 비디오 데이터의 고성능 병렬 처리를 위해 사용되는 GPU 컴퓨팅 API입니다. 이미지 처리,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등을 GPU에서 가속화하는 데 활용됩니다.

- Various SDKs from Camera Manufacturers: Allied Vision Vimba SDK, Basler pylon SDK 등 각 카메라 제조사에서 자사의 카메라를 제어하고 이미지/비디오를 획득하기 위해 제공하는 독점적인 SDK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해당 제조사의 카메라에 최적화

- OpenCV

 

 

opencv

opencl 

lib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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