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 라즈베리파이 | ARM | 리눅스 | Qt | 딥러닝

modify 패널

modifier list : object를 원하는 모양으로 편집하거나 변형시키기 위한 명령어들을 담고 있는 리스트이다.

stack : 스택에 쌓인 명령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명령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rename : 스택에 쌓인 명령어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곳으로 작업한 명령어의 이름을 지정하여 작업하면 작업하는데 도움이 된다.

delete : 스택에 쌓인 명령을 삭제합니다.

cut : 해당 오브젝트의 명령을 삭제하지만 메모리에는 남아 다른 곳에 붙여 넣기 할 수 있다

copy : 스택의 명령을 복사합니다.

paste : cut이나 copy한 명령을 붙여 넣기 합니다.

paste instanced : past와 같은 기능이지만, 명령을 수정하면 붙여 넣기 한 오브젝트의 명령도 함께 수정됩니다.

make unique : 연결된 오브젝트를 독립적으로 만든다.

collapse to : 마우스 커서가 위치하는 아래쪽 명령들을 모두 합칩니다.

collapse all : 마우스 커서의 위치와 상관없이 모든 명령을 합칩니다.

on : 전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과 같은 명령입니다.

off in viewport : 뷰포트에서만 명령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off in renderer : 렌더링 시 명령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off : 뷰포트, 렌더링 시 모두 명령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보인다.

make reference : modifier 명령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로 오브젝트를 복사 하고 복사한 오브젝트에 make reference를 적용하면 복사된 오브젝트도 명령이 같이 적용됩니다.

show all subtrees : 모든 명령의 서브오브젝트 항목을 엽니다.

hide all subtrees : 모든 명령의 서브 오브젝트 항목을 닫습니다.

pin stack :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되어진 object의 편집 면령어만 보입니다.

show end result on/off toggle : 적용된 편집 명령어를 모두 적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make unique : instance로 복제된 object를 복사된 object로 변경합니다.

remove modifier from the stack  : 적용된 편집 명령어를 제거합니다.

configure modifier sets : 편집 툴바를 편집합니다.



3ds max modify 패널을 분석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