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 라즈베리파이 | ARM | 리눅스 | Qt | 딥러닝

카페 24로 쇼핑몰 만들기 두번쨰 이야기입니다.

쇼핑몰도 일반 사업과 마찬가지로

마케팅의 기본인 4p가 기본으로 받춰줘야합니다.

4p 란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로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4p를 뒤로하고

가장먼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상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엇을 팔까?

- 누구에게 팔까?

- 언제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사려할까?

- 어디서 필요한 물건들을 팔아야 할까?

- 어떻게 팔아야할 까?

- 왜 사람들이 이 물건을 우리에게 사야하지?


네 위에 6가지는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질문을 한겁니다.

저기에 대한 답을 스스로 해보세요

가장 중요한거 하나가 빠졌습니다.

왜!? 쇼핑몰을 해야 하는가...

모든 발명품과 사업은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것, 가장 잘할 수 있는것 가장 흥미있는것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목표를 정하세요


강아지 쇼핑몰을 만드는 목표는

1. 우리강아지가 필요했던 물건을 사람들에게 싼 가격에 공급한다.

2. 신뢰할수 있는 물건만 판매한다.

3. 강아지를 키우고있으나 비용이 없어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 세가지를 항상 염두해 두고 쇼핑몰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위 목표 외에 추가로 필요하거나 지울 내용이 있다면 추가 혹은 수정하겠습니다.